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 및 윤석열테마주 정리(덕성,서연,서연탑메탈,서연이화)

오늘은 정치테마주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려 합니다. 최근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퇴하면서. 관련주라고 불리우는 테마주들이 급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www.ajunews.com/view/20210309150012346

 

같은 윤씨가 대표·집성촌에 공장… 윤석열 대세론에 테마주도 ‘점입가경’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1.03.04[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

www.ajunews.com

사실 테마주를 보면...말도 안되는 이유가 많죠. 위 기사 처럼 대표가 윤석열과 동문이라더라..혹은 친구더라. 사외이사가 동문이다..이런 말도안되는 테마로 여러 주식들을 상한가로 보내고 있습니다..

 

친구가 대통령이 된다고 해서.. 혹은 동문이 대통령이 된다고 해서 영향을 끼치는 일이 없으니.. 회사에 펀데먼털에 변화는 없지만..그냥 시장에서 올리기 때문에 투자하실때 한번 눈여겨보시고 왜오르고 내리는지 알고 계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 덕성.

동사는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성은 대표 이봉근씨와 사외이사 김원일씨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연관성 때문에 지난 몇개월간 급등했습니다.

2019년 매출액은 867억, 영업이익 5억으로 재무상으로 좋아보이진 않으나. 일단 동문이란 연관성 때문에 윤석열 테마주로 엮여 있어 급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서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하고 있는 지주사입니다.

 

덕성과 마찬가지로 사외이사가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테마주에 속해있습니다.

2019년 2조 2천억 매출 300억 영업익을 올렸습니다. 자동차관련 부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자동차 업황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서연탑메탈, 서연이화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어서 윤석열 테마주가 움직일때 이 삼형제가 같이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이외에도 시장에서 ne능률, 아이크래프, 웅진 등이 윤석열 테마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여전히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윤석열테마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말씀드렸다시피 이런테마주들은 기업 가치와 상관없이. 오로지 어떤 세력에 의한 테마로 움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등락이 큰편입니다. 물론 단기에 크게 수익을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어떤 변수에 의해서 폭락을 맞으면 그냥 손쓸틈도 없이 계좌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런 손실을 감당할 수 있고. 좋아한다면. 트레이딩 관점에서 이런 테마주에 잠깐 진입할 수 있겠지만. 위험해보이기도 합니다. 다들 한번쯤 해당 하는 종목을 보시고. 투자하실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www.sedaily.com/NewsView/22JQABTY96

 

같은 '파평 尹씨'라서 급등?…윤석열 테마주 경계령

윤석열 전 검찰총장./연합뉴스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주자로 급부상하면서 관련 테마주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일부 종목은 최대주주가 윤 전 총장과 같은 파평 윤씨라는 이유만으로

www.sedaily.com